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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추는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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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조사의 검수



한국에서 영국으로 EMS를 통해 보낸 뒤, CRC에 제품을 수령했는지 확인을 요청했고 이후 시간이 좀 걸린다는 회신이 왔다.

며칠이 지난 뒤 제품을 수령했다는 메일과 함께 Warranty Claim을 진행한 결과, 제조사(EASTON UK)로 제품을 보내 검수할 필요가 잇다는 메일을 받았다.


EASTON UK에서 검수 결과를 받기 까지 걸리는 예상시간은 2주에서 3주 가량 걸린다고 했고, 실제 정확히 3주 뒤에 제조사의 검수결과 회신을 받았다.






웃긴게, 검수 결과는 진짜 짧게 왔다


"휠 돌려 보냈고, 검사 결과 이건 워런티에 해당되지 않아"

"제조사 검수 결과 워턴티 이슈는 없었어"

"휠은 별도의 비용 없이 너한테 돌려 줄껀데, 앞서 이야기 한것같이 워런티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네가 소비한 택배비는 돌려줄수 없어"


"궁금한거 있으면 연락줘"




응 궁금한거 있지. 


"도대체 왜 워런티가 안되는거야?"


한국에서도 이런 사례(마감층이 본딩테잎으로 인해 제거되는 현상)가 간혹가다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에 대한 워런티는 케바케로 들었다. 이게 워런티 대상이 아니라고? 왜때무네??




이후 다시 메일을 보냈으며, 내용은 즉


1) 네 경험상 이런 경우 휠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가?

2) 보수없이도 사용이 가능한가? 클리어가 떨어졌는데???


문의 메일을 보냈고, 즉시 답을 받았다.


"휠은 문제 없다. 사용에 안전하다.

휘휠은 워런티에 해당되지 않고 문제 또한 없다.


EASTON UK에는 글루와 섬유층이 함께 제거된 것이며, 워런티 대상이 아니다"


라는 답을 받았다.



영국에서 휠을 보냇다는 메일을 받은게 10월9일이었고, 정확히 일주일 뒤인 10월16일(화)에 택배를 수령했다.

기존에는 2주가량 소요된걸 고려하면 일반 PARCEL이 아니라는건데, 확인해 보니 DHL로 보내줬다.(대인배~!)



이로서, 해외직구한 휠의 AS를 진행했고, 경험치가 +10 상승했다.



CRC의 AS를 진행해보며 느낀 것은


1. 처음엔 느리지만, 접수가 완료되면 시차를 고려해 다음 날이면 문의사항의 답을 받을 수 있다.

2. CRC에서 이야기 하는 일정(예컨데, 제조사 inspection 기한이 3주) 내에 모든 업무가 처리된다.

3. 답장에는 엄청 간결하게 답한다. 자세한 설명 구구절절해주지 않는다. 이것은 마치 내가 뮌헨에가서 자전거 허브가 풀려 수리점에 들렀었는데, 그때 수리공이 우릴 대하던 태동도와 같다. 웬지 인종차별같아...

4. EMS로 택배 붙일 때 소요된 비용 관련 현황은

  - 무게 2,691g(w/ 포장재, NEt weight 500g)

  - 포장 : ZIPP 휠박스 W/ 뾱뾱이

  - 비용 57,600원(보험료 6,000원 포함)


이다.



끝.


Posted by 춤추는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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