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춤추는고양이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23)
일상다반사 (62)
슬기로운 자전거생활 (21)
여행기_My voyage (49)
재테크 (3)
옥수사진관 (39)
음악 (35)
읽은 책들 (11)
Total
Today
Yesterday




2. 간단한 온라인 검사


며칠 뒤에 체인리액션사이클의 워런티 서포트팀에서 연락을 받았다.

내용은 아래의 내용과 같다.


요약하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메일로 아래의 내용을 보내다오. 그럼 확인해 보겠다.


1. Warranty Form을 잘 열심히 작성해라

2. 손상부위 사진을 첨부해라

3. 언제, 어떻게 워런티를 받기 위한 문제가 발생했고, 어떤 유지보수 활동을 했는지를 적어다오.


그리고 중요한 것은 " 워런티 폼에 CRC Ref Number나 WEB Ref Number를 꼭 적어 다오.


이다.



그럼 


1. 워런티 폼은 저번에 적었고, 


2. 손상부위 사진

은 핸드폰으로 찍어서 이메일로 보내게 되는데, 사진은 본문에 넣지 말고 파일첨부로 해서 보낸다.

네이버 메일이 다 한국어로 나오니, 영국애가 받아서 제대로 첨부파일 볼수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다.


메일 계정을 글로벌한 것으로 바꿔야 겠다.

 


3. 언제, 어떻게 워런티를 받위 위한 문제 등등

에 해당하는 내용은 간단히 6하원칙에 따라서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의 순서로 적으면 된다. 나의 경우 메인테넌스 활동은 하나도 안했으니 nothing으로 간단히 적어서 회신을 보냈다.






3. 육안검사 진행


이메일로 워런티폼, 사진 등등의 요구사항을 송부한 며칠 뒤 메일을 받았다.


메일 내용은 사진으로 보낸 것을 검사하고 추가조사가 필요해서 휠을 CRC로 보내 달라는 것이다.

이와 동시에 워런티를 받기 위한 정책을 설명해 주는데


워런티는 1차 구매자에 한해서 진행된다. 따라서 1차 구매자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워런티를 받기 위해 CRC로 물건을 붙였는데, 검사 결과 워런티에 해당된다면, 배송비를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배송비는 standard postage rate에 따른다. 


배송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니 쩐다!!!





자 그럼 육안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은


1. 물건을 깨끗이 닦고 검사를 진행하기 알맞은 상태로 준비한다.

2. 워런티 클레임 폼을 동봉해서 붙인다.

3. 물건을 보낼 주소는 일반 주소가 아닌 별도의 메일주소로 보낸다.



영국으로 붙이기 위해 준비할 사항


1. 일단 휠셋을 포장해서 영국으로 붙일 준비를 한다.


2. 포장할때 잊지 말고 워런티 클레임 폼을 동봉해서 넣어야 하고, 내가 1차구매자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영수증(receipt)와 인보이스를 첨부로 넣었다.



3. 관세납부증명서의 사본이 있다면 첨부하자.

해외직구를 할때면 관세를 납부한다. 관세를 낸다는 것은 직구제품을 한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관세를 납부하는 것인데, 이게 수리의 목적으로 영국에 갔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때에 관세를 맞을 수 있다. 반대로 한국-영국으로 보낼때 영국에서 관세를 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상대방이 관세 때문에 수령을 거부해 버리면 황당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위해 첨부하는 것이 좋다.



위의 3가지를 준비한 뒤에 EMS를 통해서 물건을 붙였다. EMS를 붙일 때에도 반드시 우체국의 담당자에게 Warranty 진행 건으로 붙이는 것이며, 관세는 이미 납부한 것을 이야기 해야 한다.


내가 붙일때 가격은 약 5만원 가량 나왔고, 영국의 배달까지는 약 4일 정도가 소요되었다.

참고로, 주소를 영문으로 쓸때 또박또박 쓰는 것이 좋고 영국 주소의 경우 미국과는 순서가 다르다. 위의 주소 중에서 BT39 9UG가 번지해 해당된다. 보내기 전엔 난 몰랐음 ㅋㅋㅋㅋㅋㅋㅋ







Posted by 춤추는고양이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