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or maxi kickboard repair, 마이크로 맥시 킥보드 수리
일상다반사/일상 / 2025. 5. 13. 20:41
반응형
지인에게 상태 좋은 micro maxi 킥보드를 받았다.
겉모양은 사용한 흔적이 있지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조향장치가 센터링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 부분은 수리를 통해 간단히 해결이 가능했다.
킥보드에 센터링을 위해서는 스프링이 들어간다. 이것을 교환해 주면 된다. 킥보드 스프링은 정품의 경우 수입사에 연락하면 부품을 받아 자가수리 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마이크로 mini2 go(정품등록 完) 킥보드도 있기 때문에 수입사에 연락해서 받을 수도 있지만, 귀찮아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다. 알리에는 정말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스프링. 약 10일 정도 걸렸나?

커버를 분리하고나면 스프링이 보인다. 오른쪽 스프링이 부러진 것을 확인했다. 양 바퀴 안쪽에 있는 큰 육각볼트는 고착제를 발라 놓은거 같다. 잘 빠지지 않는다. 이럴 경우 무리하게 빼면 볼트가 뭉개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육각렌치를 충분히 깊숙히 볼트에 집어 넣고 조금씩 돌려서 풀어줘야 한다. 다행히 육각볼트가 깊게 설계되어 있다.
부러진 스프링의 모습.
새것으로 갈아 준다. 새것을 끼울 때 잘 끼워지지 않으면 바퀴를 최대한 꺽어서 긴 쪽을 먼저 끼우고, 짧은 쪽을 나중에 끼우면 된다.
다 끼웠다.
내가 가지고 있는 볼트/너트 locker의 모습. 자전거 유지보수를 위해서 사 놨는데...

locker를 바른 후에 다시 조립해 준다.

수리 완료! 양쪽 센터링이 올바르게 되어 있다

끝~!
반응형